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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SS의 정비와 수리

증상에 따른 정비 채널 확인

eBike가 가지고 있는 이슈에 따라 반드시 COMPASS에 꼭 방문해야할 사항, 전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사항, 가까운 자전거샵에서 해결할 수 있는 사항으로 구분됩니다. 전기적인 부품의 수리는 COMPASS에서 꼭 받아야하지만, 간단한 자전거 부품의 수리는 가까운 자전거샵에서도 가능합니다.

COMPASS에 전화 문의

디스플레이 에러 코드 확인과 같은 간단한 정보의 확인은 유선으로 문의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수리와 정비는 전화로 상담하여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지극히 제한적입니다. eBike의 컨디션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야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급적 직접 방문을 권해드립니다.

특히나 eBike에서 발생하는 소음은 전화로는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직접 내방하여 발생되는 소음을 미케닉에게 들려주세요.

가까운 자전거샵에서 수리

자전거적인 부품의 수리는 가까운 자전거샵에서 수리가 가능합니다.

· 펑크 타이어 튜브 수리.
· 변속 트러블 재정비.
· 브레이크 장력의 재정비.
· 디스크 브레이크에서 발생되는 소음 및 패드 교체.
· 서스펜션의 장력 조절.
· 기타 자전거적인 부품의 정비와 액세서리 장착 등.

COMPASS에 꼭 방문

가까운 자전거샵에서 수리하지 못하는 자전거적인 부품의 수리 또는 전기적인 부품의 수리는 COMPASS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선 단선으로 추정되는 라이트,스로틀,PAS의 끊김.
· 모터의 멈춤 또는 모터에서 발생하는 큰 소음.
· 배터리의 파손.
· 디스플레이 파손 등.

브레이크, 타이어, 변속기, 체인, 스프라켓, 페달 등 자전거에 조립되는 부품은 대부분 소모품이며 COMPASS에서 수리하여도 무상 수리의 대상이 아닙니다.

정비 수리 접수하기

미케닉에게 직접 대면하여 접수하는 것이 문제점을 가장 확실히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가급적 COMPASS를 방문하여 정확한 증상을 고지하여주시길 바랍니다.

COMPASS 직접 방문 접수

COMPASS에 직접 방문하여 미케닉과 대면 접수를 통해 정비 수리를 접수합니다. 본 방법이 본인의 주행 습관과 정확한 증상을 확인하고 가장 정확한 솔루션으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배송을 통한 접수

부득이한 사정으로 직접 방문이 불가한 경우 미리 COMPASS에 유선으로 고지한 후에, eBike를 직접 택배로 보냅니다. 배송 전에 반드시 정확한 증상을 미케닉에게 알려줘야하며, 원활한 수리를 위해 배터리를 분리하는 열쇠를 함께 보내주어야 합니다.

지역 구입처를 통한 접수

지역 구입처에서 구매했다면 구입처에 접수하세요. 구입처는 자전거적인 부품의 모든 수리와 대부분의 전기적 부품의 수리가 가능한 곳입니다. 구입처 직원에게 eBike의 문제 증상을 꼼꼼히 설명해주시길 바랍니다.

보증의 기준

보증은 제조사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결함에 대해 무료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

    소매 구매한 날로부터 1년동안 정상적인 사용 중에 발생한 connected 제품에 전기 부품의 기술상의 결함과 프레임 본체를 보증합니다.

    1차 구매자가 최초로 소매 구매한 날로부터 2년, 프레임과 리어스윙암은 최대 5년동안 정상적인 사용 중에 발생한 Riese & Müller 제품의 결함에 관하여 보증합니다.

유무상 수리의 기준

보증 기간 내에 전기적 부품의 결함을 무상으로 보증합니다.

    무상 수리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전기적 장치 (컨트롤러, 모터, 배터리, 케이블, 디스플레이, 충전기, 전기 센서 등)의 기능상의 결함 또는 알루미늄 프레임의 파손.

    유상 수리

    보증 기간이 경과된 경우. 기계적인 부품(타이어, 튜브, 체인 브레이크 등 자전거적 부품)의 교체. 공인된 수리센터가 아닌 곳에서 제품을 개조하여 제품을 변형 손상 시킨 경우. 정상적인 사용환경을 벗어난 사용상의 부주의 등.

유상 수리 요금 산정기준

    수리 비용 = 부품비 + 공임비

    수리의 비용은 부품비와 공임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됩니다.

    부품비

    수리 시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의 가격을 말합니다. 부품비는 부가가치세 10%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수리비

    수리비는 유상 수리 시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수리 시 소요시간과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책정됩니다.

COMPASS 정비 수리 비용 결제

미캐닉과 사전 협의 후 결제

COMPASS에서 고지받은 정비와 수리 비용을 Online으로 홈페이지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COMPASS eBike 익스퍼트 미케닉으로부터 고지받은 비용을 사전에 먼저 확인한 후 본 결제 페이지를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가 정비로 해결

자가 정비 교육 프로그램

eBike의 일부 정비는 직접 해결할 수 있습니다.
COMPASS의 eBike 익스퍼트 미케닉으로 부터 쉽고 간단한 정비를 배워보세요.

정비.교체 권장 플랜

1년
1만 km
2년
2만 km
3년
3만 km
4년
4만 km
5년
5만 km
폴딩 핸들 포스트
체인/스프라켓
너트와 볼트
리어 드레일러
브레이크.변속케이블
타이어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
림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로터
프론트샥.리어샥
후륜 모터
리튬배터리

· [  ]점검 또는 교체 |  [  ]교체
· 타이어, 프론트샥, 리어샥은 6,000km 마일리지가 도달하면 기간보다 먼저 점검해야합니다.
· 브레이크 패드 : 브레이크 패드가 0.5mm 이하가 되었을때 교체 권장
· 림브레이크 패드 : 육안으로 확인 가능하며 브레이크 장력 조정에 한계가 왔다면 교체 권장
· 모든 전기파츠는 외부 보관 또는 주행 마일리지가 평균 이상일 경우 지속적인 점검이 필요합니다.
· 교체 권장 시기일 뿐, 시기나 마일리지가 쌓였다고 꼭 교체 해야 하는건 아닙니다.
· 교체 시기는 사용 환경에 따라 더 빠르게 또는 더 늦게 찾아올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관리 프로그램

지속적으로 관리받을 수록 eBike의 사용 수명이 계속 늘어납니다.


  • Check-up 프로그램

    1~2달에 한번, 안전한 주행을 위해 꼭 체크해야하는 필수 항목을 점검 받아보세요.

    ○ 브레이크 체크 및 조절
    ○ 변속 체크 및 조절
    ○ 헤드셋 유격 확인과 조절
    ○ 휠 트루잉 체크와 허브 체크(트루잉 미 포함)
    ○ 타이어 손상 여부와 공기압 체크


  • Regular Cleaning 프로그램

    6개월에 한번, 마치 새 자전거처럼 완전히 클리닝된 eBike로 주행 성능을 더 끌어올려보세요.

    ○ 스팀 세척 클리닝 (프레임+구동계+체인 스팀청소 및 오일링)
    ○ 브레이크 체크 및 조절
    ○ 변속 체크 및 조절
    ○ 헤드셋 유격 확인과 조절
    ○ 휠 트루잉 체크와 허브 체크(트루잉 미 포함)
    ○ 타이어 손상 여부와 공기압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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